자동 추적 장치란 환자가 눈을 움직이면 레이저가 따라가며 조사되는 기능으로 레이저 조사시 발생하는 미세한 안구의 움직임까지도 추적됩니다. 사람의 눈이 빠르면 120-150Hz까지 움직인다고 하는데 기존에도 자동 추적 장치가 되는 기종도 있었으나 안구의 50Hz의 움직임까지 밖에는 따라다니지 못하여 불완전하였습니다.

Keratom Multiscan 레이저는 200Hz의 움직임까지도 추적이 가능하여 수술도중 움직일 수 있는 환자의 눈을 완전히 추적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수동 추적 장치도 있어 드물게 눈이 너무 많이 움직여 중심에서 이탈할 경우 레이저가 자동적으로 조사되지 않는 기능으로 안구가 제위치로 돌아오면 자동적으로 다시 조사됩니다.

다중 분사식 체계(Muliscan system)가 있습니다. Wide beam과 Slit scanning과 Flying spot의 3가지 방식이 모두 작동되어 고도의 균일한(smooth) 레이저 조사면이 형성되므로 같은 1.0 이라 하더라도 시력의 질이 훨씬 좋아집니다.

국내에서 가장 빠른 레이저 속도로 고도원시 및 고도 근시인 6 디옵터의 경우 25초이낸의 레이저 조사 시간밖에 소요되지 않습니다.

각막지형도와 연계(Topo-Linked system)방식이 가능합니다

Modem System입니다. 독일 제조 회사와의 컴퓨터 연결로 수술 성적 분석 및 빠른 A/S가 가능합니다.

레이저 조사범위가 다양해졌습니다. 기존의 레이저 기종은 레이저 조사 범위가 6mm 이상 확대 될 수 없었으나 금번 광혜 안과의 새 레이저 기종은 레이저 조사 범위가 8mm까지도 확대될 수 있으므로 개개인의 눈에 따른 세심한 레이저 조사 범위의 선택으로 야간 눈부심 현상이 완전히 해결될 수 있습니다.

 

 

각막절삭기는 성공적인 라식수술을 위해서 중요한 장비입니다. 각막절삭기는 말 그대로 각막을 절삭하는 미세한 칼(microkeratome)로 각막을 매끄럽게 절삭하여 각막편을 만듭니다. 각막을 매끄럽게 절삭하느냐 하는 것은 라식수술의 성공에 지대한 영향을 미칩니다.


각막절삭기는 1분에 수천번에서 2만번 회전하며 각막을 절개하여 각막편을 만듭니다. 과거의 각막절삭기는 코쪽 이음매인데 반하여 한자톰은 상측 이음매를 만들게 됩니다. 따라서 과거의 각막절삭기로 수술한 경우 눈을 깜박일때 각막절편의 위치가 변하여 각막실질내 주름을 만들어 만족스러운 시력이 나오지 않을 수도 있었으나 새로운 한자톰은 중력이 자연스러운 위치에서 각막절편이 아물도록 해줍니다.

한자톰은 톱니바퀴가 코쪽에 한줄만 있어서, 두줄인 과거 절삭기에 비해 각막절개 수술중 안검과 검안경이 방해가 되지 않고 부드러운 평행이동이 가능합니다

안구에 부여하는 진공압이 65mmHg이상이 될 때까지는 절삭기가 작동하지 않으므로 수술중 합병증이 생길 가능성이 적습니다. 또한 환자가 난시인경우 수평으로 레이저 조사가 이루어질때 코 쪽 이음매의 각막절편인 경우 각막절편이 레이저에 의하여 손상될 수 있으나 새로운 한자톰은 그렇지 않습니다. 수직으로 레이저 조사가 되는 난시의 경우 상측이음매에 조사되어 각막절편이 조금 손상되더라도 수술후 상안검에 의해 가려져 기능상 이상이 없습니다.

그 외 장점으로는

  • 첫째, 상측 이음매의 경우 코쪽 이음매보다 레이저 치료부위가 균일합니다.
  • 둘째, 과거 방식에서는 각막 절개선을 따라 상피 이상이 생겨 깜박일 때 이물감 등 불편을 느낄 수 있었으나 새로운 방식에서는 그렇지 않습니다.
  • 셋째, 자동추적장치 작동시 옛날방식에서는 코쪽 각막절편을 보호하기 위하여 수술기구가 코쪽에 위치할 수 있어 제대로 작동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었으나 새로운 한자톰 초정밀 각막미세절삭기 방식에서는 그렇지 않습니다.
  • 넷째, 옛날 방식에서는 수술 중 혹은 후에 눈을 움직일 때 이물이 쉽게 각막절편 사이로 들어갈 수 있었으나 새로운 방식에서는 환자가 눈을 깜박여도 항상 원래의 위치를 유지하므로 이물이 잘 들어가지를 않습니다.

Suction ring(안구고정장치)을
안구위에 올려놓습니다.
미세 각막 절삭기를
끼워 넣습니다.
각막 절삭을 시작합니다.
각막 절삭이 완료되었습니다.
미세각막 절삭기를
원위치 시킵니다.
각막편을 들어올립니다

 

 

 
서울시 양천구 신정3동 1190-4 지하철 2호선 신정네거리역 2번 출구앞 신한은행 2층 Tel : 02-2694-0775 Fax : 02-2694-2975
Copyright ⓒ 2002 by 밝은서울안과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