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의 미용적인 것 뿐만 아니라, 안과측면의 안 기능을 충분히 고려하여 시술 안과전문수술 분야입니다. 쌍꺼풀/눈구석 터주기/지방제거/노화로 인한 상하 눈꺼풀 처짐/눈병과 난시을 유발하는 눈썹 찌름/눈꺼풀이 시야를 가릴 정도의 졸리는 듯 한 눈/눈물길 이상

아름다운 눈은 무엇보다도 눈꺼풀이 열리는 정도가 클 때 눈이 아름답다고 말합니다. 그림에서 보면 눈의 폭이 보통 5-8mm 정도 되지만 아름다운 눈이라고 할 정도는 10~12.5mm 정도가 됩니다. 또한 눈의 길이로 보면 보통 23~28mm 정도인데 예쁜눈은 30~34mm 정도로 큽니다.

영화 '로마의 휴일'의 주인공 오드리 헵번의 크고 영롱한 눈을 생각해 보십시오. 눈동자 지름은 보통 13.5mm~14mm 정도이나 예쁘고 매력적인 눈은 이보다 훨씬 크고 얼굴에 있는 호수와 같이 주위의 물체가 선명하게 비쳐 보입니다.
눈동자를 덮고 있는 막이 각막입니다. 각막이 보이는 정도를 나타내는 각막 노출률은 보통 50~70% 정도이며 미인은 80%전후입니다. 각막이 너무 많이 노출되면 놀란 눈처럼보이고 각막이 너무 조금만 보이면 졸린눈이 되거나 어디를 보고 있는 듯한 눈이나 무엇을 생각하고 있는 듯한 눈이 되어 상대에게 기분나쁜 인상을 줄수 있습니다.

눈 경사도는 보통 +10˚ 정도이고 +15˚ 를 넘으면 올라간 눈이라고 말합니다. 눈이 올라간 정도가 심하면 화가 난듯한 인상을 줄수있고 무섭게 느껴질수 있습니다. 반대로 눈이 약간 처져 있으면 웃는 듯한 인상이나 사람이 좋은 느낌을 주게 됩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우는 얼굴이라는 인상도 줍니다.

양눈간 거리와 눈의 길이는 아름다운 눈을 말하는데 아주 중요합니다. 보통 양눈간 거리는 36~37mm 입니다. 양눈간거리와 눈의 길이는 보통 1:1.3이고 아름다운 눈은 1:0.9~1.15정도 입니다.
즉, 아름다운 눈일수록 눈의 길이와 양눈간 거리가 거의 같다고 할 수 있습니다.

몽고주름이란 윗눈꺼풀에서 아랫눈꺼풀쪽으로 내려오는 주름으로 추운지방에 사는 민족들에게서 열손실을 막기 위해 생겼다고 합니다. 이 몽고 주름은 눈과 눈사이를 멀어 보이게 하고 눈의 길이도 짧아 보이게 하므로 쌍꺼풀수술시 몽고주름 수정수술을 같이 하게 됩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의 쌍꺼풀 크기는 보통 눈 아래 위 폭의 20~30%로서 4~6mm정도 입니다. 쌍꺼풀의 크기가 너무 넓으면 쌍꺼풀선과 눈꺼풀이 따로 인듯한 인상을 주게되고 심하면 졸린듯한 눈인 안검하수와 같이 되기 쉽습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의 쌍꺼풀 크기는 보통 눈 아래 위 폭의 20~30%로서 4~6mm정도 입니다. 쌍꺼풀의 크기가 너무 넓으면 쌍꺼풀선과 눈꺼풀이 따로 인듯한 인상을 주게되고 심하면 졸린듯한 눈인 안검하수와 같이 되기 쉽습니다.

한국인의 대부분은 홑꺼풀의 눈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홑꺼풀의 눈은 눈을 떴을때 눈거풀의 피부가 눈을 덮듯 약간 내려와 눈의 크기가 실제보다 작고 가늘게 보입니다. 가느다란 눈은 표정이 없는것처럼 보이기 쉽고 눈매가 올라가면 화가나서 무서움을 주는 눈으로 비쳐질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쌍꺼풀수술이 많아져 한국인의 40%가 쌍꺼풀을 가지고 있다는 보고도 있습니다.
그러나 가끔 쌍꺼풀 수술을 한 사람중에 눈은 서양인처럼 크고 시원스러워졌는데 코는 여전히 동글납작해 얼굴의 균형이 잘 맞지않아 보이는 분들이 있습니다.

 

 

 

서울시 양천구 신정3동 1190-4 지하철 2호선 신정네거리역 2번 출구앞 신한은행 2층 Tel : 02-2694-0775 Fax : 02-2694-2975
Copyright ⓒ 2002 by 밝은서울안과 all rights reserved.